언론보도

여러 매체에 소개된 변한의원 소식입니다.

HOME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헬스조선] 지긋지긋한 두통·비염·변비가 장(腸) 문제?     2014-10-15

두통, 비염, 변비 등을 일으키는 원인은 많지만, 치료를 꾸준히 받아도 낫지 않는다면 장(腸) 내 환경의 문제를 의심해 봐야 한다.

장(腸)의 문제가 있다는 말을 들으면 소화불량이나 배변의 문제를 떠올리는 사람이 많다. 변비나 설사, 역류성 식도염 등의 질환은 장의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질환이다. 우리 장에는 약 200조개의 균들이 있어 음식물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게 되는데 불규칙적인 식습관, 운동부족, 스트레스, 잦은 음주 등의 원인으로 장의 기능이 떨어진 경우 음식물을 제대로 분해하지 못해 배변활동에 지장을 주는 것이다.

장은 음식물을 소화, 분해, 흡수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지만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면역세포이다. 우리 몸 면역세포의 70~80%는 장에 있다. 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장의 면역력이 약해져 외부독소나 좋지 않은 영양분이 허물어진 장벽을 뚫고 침투한다. 이 경우 몸 속의 곳곳에 염증반응을 일으켜 두통이나 비염 등의 만성질환의 치료를 더디게 만든다.

장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과 '운동량 증가'의 두 가지를 반드시 해야 한다. 밀가루는 장 내 유해균(곰팡이)의 먹이가 되어 유해균의 증식을 돕는다. 운동량이 적어지면 자연히 신체 대사율도 낮아져 장의 기능도 약해진다. 장에 해가 되는 생활습관에 젖어있는 현대인들의 장의 상태는 점점 악화되어 갈 수 밖에 없다. 장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어린아이의 장과 같은 깨끗하고 튼튼한 장을 되찾아야 한다.

변한의원 변기원 대표원장은 "만성적인 두통, 비염, 변비를 치료하고자 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라며, "만성적 질환은 증상이 생겼을 때 증상을 즉각적으로 완화하는 치료보다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한 뒤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2014년 5월20일 기사입니다.

*기사출처: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19/2014051902229.html

변한의원 간편 상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이름 연락처

내용

스팸차단코드 OY36D 옆의 글자를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간편상담

변한의원 고객상담전화

02-552-7300

진료시간 안내

화~금AM 10:00 ~ PM 07:00

토요일AM 09:30 ~ PM 02:30
(점심시간 없이)

점심시간PM 01:00 ~ PM 02:00

※ 매주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달라진분들의 리얼후기 카카오톡 친구 추가

Copyright ©2016 Byun's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