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여러 매체에 소개된 변한의원 소식입니다.

HOME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메디컬투데이] 궤양성 대장염 어떻게 치료해야 될까?     2022-12-16

 

 




 ▲ 변한의원 궤양성대장염 치료


 

국내에서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을 앓고 있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2019년 궤양성 대장염의 국내 환자는 약 3만명으로 지난 10년 사이에 2배 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궤양성 대장염은 소화관 중 대장에 국한되어 장벽에 염증 또는 궤양이 발생하는 염증성 장 질환을 의미한다. 직장항문염을 시작으로 점차 위로 올라가서 전 대장을 침범하며, 병변 부위가 계속 연결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만성 재발성 대장염, 만성 지속성 대장염, 급성 전격성 대장염 세 가지로 구분된다.

 

만성 재발성 대장염은 질환의 95%를 차지하는데 증상이 나타난 후 수 주일이 지나면 자연히 없어졌다가 수개월에서 수년 사이에 다시 심하게 나타날 수 있다. 급성 지속성 대장염은 5~6개월가량 상당히 심한 증상이 계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증상이 매우 심하며 열이 39도 이상 오르며,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일반적으로 궤양성 대장염은 단순히 배가 아픈 것과는 다르다. 따라서 정확히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검사를 받고 치료를 계획해 초기에 질환을 다스릴 수 있도록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한의원 변기원 원장은 “불규칙한 식습관, 카페인 섭취, 스트레스 등이 궤양성 대장염의 가장 큰 원인이며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발병 빈도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식습관의 문제는 장 기능을 저하시키는데 이때 자율신경 불균형으로 혈액의 순환력이 떨어지면서 혈액을 통한 염증 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대장에 염증이 발생되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궤양성 대장염 치료를 위해서는 장의 염증을 호전시켜 가능하면 오랜 기간 동안 증상이 없는 상태 (관해) 지해야 하는데 증상이 잠깐 좋아졌다고 치료를 중단하면 치료가 무용지물 있다. 궤양성 대장염의 특성과 치료 반응은 환자 개인별로 다를 있으니 개인에 적합한 치료목표를 정하고 증상 재발과 합병증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꾸준히 치료를 받는 자세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기사 원문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0803212457 

변한의원 간편 상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이름 연락처

내용

스팸차단코드 PW14J 옆의 글자를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간편상담

변한의원 고객상담전화

02-552-7300

진료시간 안내

화~금AM 10:00 ~ PM 07:00

토요일AM 09:30 ~ PM 02:30
(점심시간 없이)

점심시간PM 01:00 ~ PM 02:00

※ 매주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달라진분들의 리얼후기 카카오톡 친구 추가

Copyright ©2016 Byun's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