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여러 매체에 소개된 변한의원 소식입니다.

HOME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팜뉴스] 건강 위협하는 위축성 위염, 생활 속 문제 개선해야     2023-01-06

 

 

 

 

▲ 변한의원 위축성위염 치료

 

 

잘못된 식습관이나 식단의 불균형, 잦은 음주와 스트레스 등으로 현대인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가 위축성 위염과 같은 위장 질환이다.


위축성위염은 위점막이 만성 염증으로 앏아지고 위축되어 위산 분비가 감소하는 질환이다. 위산이 정상적으로 분비되면 세균이 증식하지 못하지만 위산이 줄어드는 저산증이 발생하면 세균의 지속적인 증식이 가능해진다. 이는 장상피화생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데, 장상피화생이란 위점막의 구조물들이 파괴되고 소장, 대장 점막과 유사한 세포들로 바뀌는 것으로 정상적인 위장에 비해 암이 발생할 확률이 2~4배 높아지는 위험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 증상으로는 가슴 통증이나 신물, 헛구역질, 마른 기침, 가슴이나 등을 찌릿하게 쑤시는 증상이다.
간혹 위산으로 인한 질환이라는 점에서 위축성위염과 역류성식도염을 혼동하기 쉽다. 역류성식도염은 위 내용물과 위산이 역류하여 식도 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 반면 위축성위염은 위장 점막의 염증으로 위 점막이 얇아지면서 저산증이 일어나는 질환이다.
이러한 위장 질환은 잘못된 식생활이나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난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질환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이미 점막 손상이 발생하였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하다.

인체는 소화기관을 스스로 조절할 수 없다. 따라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정확한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하는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 된다.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복진과 맥진을 통하여 정확한 체질과 위장내 문제점을 진단하고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식으로 접근한다.

치료 시에는 위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화학적 스트레스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화학적 스트레스란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선천적으로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장내 유해균과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인 유제품, 밀가루, 단 과일, 화학 첨가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때 위장 염증과 뇌 염증을 유발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위축성위염과 같은 위장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화학적 스트레스와 대사 과정을 이해하고 위장에 친화적인 식생활로 바꾸는 실천 또한 필요하다.

장민감도 검사, 수소호기 검사 등 검진을 통해 문제가 되는 부분을 발견했다면 위장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한약이나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는 담적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평소 식단을 개선할 수 있도록 맞춤 식이요법을 진행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위장 상태와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한 식습관은 전체적인 위장 기능뿐 아니라 뇌 기능과 같은 건강적인 요소를 개선하는 부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위축성위염 등의 위장 질환 치료에서는 그만큼 원인 분석과 전체적인 생활 관리와 식이요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16599

 

변한의원 간편 상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이름 연락처

내용

스팸차단코드 VW26N 옆의 글자를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간편상담

변한의원 고객상담전화

02-552-7300

진료시간 안내

화~금AM 10:00 ~ PM 07:00

토요일AM 09:30 ~ PM 02:30
(점심시간 없이)

점심시간PM 01:00 ~ PM 02:00

※ 매주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달라진분들의 리얼후기 카카오톡 친구 추가

Copyright ©2016 Byun's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