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여러 매체에 소개된 변한의원 소식입니다.

HOME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이데일리] 내가 먹는 음식이 곧 약이다     2021-09-03

 

먹는 것이 곧 약이다 사진

 

 

성경에 보면 아담이 선악과를 먹고 죄가 들어오게 된다. 물론 이 원죄를 없애기 위해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것이지만 

결국 아담의 후손은 본인도 모르게 죄인이 되어 버린 것이다.

 

우리가 살면서 나도 모르게 병이 들어온다면 얼마나 억울할까? 의학사를 보면 의학이 발전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옛날에는 아이가 태어나 탯줄을 자를 때 녹슨 가위로 잘라서 파상풍에 감염되어 많이 아이들이 죽었다. 아이가 무슨 죄가 있다고 

그 후로 염증에 대한 개념이 생기게 되고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가 개발됐다.

 

우리 주위에는 늘 균들이 산재해 있다. 항생제가 아무리 개발되어도 슈퍼 박테리아가 생기고 이제는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까지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으니 균의 완전 박멸은 애당초 불가능하다 볼 수 있다.

 

나쁜 균으로부터 내 몸을 지켜주는 것은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보다는 내 몸에 있는 면역계가 중요하다. 면역세포의 80%가 있는 장에서는 균들이 항상 전쟁을 한다. 

전쟁을 통해 승리하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여 면역력은 최상의 상태가 된다. 

그래서 장이 건강한 사람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해도 항상성을 유지하며 인체 내 균형을 이루며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반대로 면역 시스템이 깨져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왔을 때 속수무책이 된다.

 

문제는 장이 좋고 나쁘고는 유전이다. 정확히 말하면 유전적 다형성에 의한 것인데 태어날 때부터 우유, 밀가루를 분해하는 효소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정해진다는 것이다. 

분해 효소가 없는 사람은 나이가 먹을수록 특히 유제품, 밀가루 제품을 먹을수록 점점 염증이 쌓여 면역체계에 이상을 일으키고 자가면역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최근 들어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 과민성 대장염 등의 질환이 많아지고 있는 현상은 서구화된 음식과 관련이 있는데 이 서구화된 음식 또한 유제품, 밀가루 제품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우유, 밀가루 분해 효소가 있는지 없는지조차 알지 못한다.

 

변한의원 변기원 원장은 “분해효소는 장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면역세포의 80%가 있는 장이 건강하다면 질병에 걸릴 확률이 줄어들지만 장이 좋지 않으면 염증에 시달리고 여러 질병에 걸릴 확률이 커진다”며 

장 질환 환자 10명 중 8명은 카제인(우유)과 글루텐(밀가루) 분해 효소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장 민감도 검사는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예로부터 식약동원(食藥同源)이라는 말이 있다. 먹는 음식이 곧 약과 같다는 뜻인데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약이 되지만 해로운 음식을 먹으면 마치 가랑비에 옷이 젖는 것처럼 점점 염증이 많아져 병이 오는 것처럼 

음식의 중요성, 장의 중요성을 이미 우리 조상들은 알았기에 식약동원이라는 말이 나온 것이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기사 원문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07046629176512&mediaCodeNo=257&OutLnkChk=Y

 

변한의원 간편 상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이름 연락처

내용

스팸차단코드 FV17P 옆의 글자를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간편상담

변한의원 고객상담전화

02-552-7300

진료시간 안내

화~금AM 10:00 ~ PM 07:00

토요일AM 09:30 ~ PM 02:30
(점심시간 없이)

점심시간PM 01:00 ~ PM 02:00

※ 매주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달라진분들의 리얼후기 카카오톡 친구 추가

Copyright ©2016 Byun's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