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여러 매체에 소개된 변한의원 소식입니다.

HOME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미디어파인] 원인 모를 소화불량 위장에 생긴 담적 치료로 다스려야     2023-03-14

 

 



 ▲ 변한의원 담적 치료

 

 

음식을 먹은 뒤에 소화가 잘 되는 것은 축복과 같은 일이라고 할 수 있다. 당사자는 잘 느끼지 못하겠지만, 원인 모를 만성적인 소화불량에 시달리고 있는 이들에게는 삶의 질 자체가 달라지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인들 중에서는 원인 모를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이들이 적지 않다. 또한 단순한 소화불량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배에 가스가 많이 차는 복부팽창이나 변비, 설사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 당사자를 괴롭힐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일까?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이 문제를 담적에서 찾는다. 담적(痰積)이란 한의학에서 노폐물을 의미하는 담이 쌓인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노폐물이 위에만 쌓이는 것이 아니라 혈액에 흘러 들어가 피를 오염시키고 몸의 순환을 막아 여러 증상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다.

 

만성적인 소화불량을 안고 있는 이들이 단순히 위장 쪽 문제뿐 아니라 어지럼증이나 두통, 불면증, 만성피로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을 바로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이러한 담적 증상이 지속되면 전신의 건강을 해치는 상황을 초래하게 된다. 또한 근본적으로 몸에 쌓인 노폐물이 문제가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해주지 않으면 소화제를 복용하는 등의 일시적인 대처로는 건강을 되찾기 힘들 수 있다.


따라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담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화학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화학적 스트레스란 장이 음식물로 인해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로 유제품이나 기름진 음식 등 소화가 어려운 음식으로 인해 위장 건강을 해치는 행위를 일컫는다.


따라서 몸 건강을 위해 전체적으로 식이 개선을 진행해야 하며, 이와 함께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의학적 관점에서는 체질에 맞는 한약 등을 처방해 신체의 노폐물을 제거해 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는다.


치료는 조기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담적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으며, 소화기계뿐 아니라 다른 기관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기 전 제대로 된 진단을 통해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 : https://www.mediaf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028

 ​ 

변한의원 간편 상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이름 연락처

내용

스팸차단코드 JH38O 옆의 글자를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간편상담

변한의원 고객상담전화

02-552-7300

진료시간 안내

화~금AM 10:00 ~ PM 07:00

토요일AM 09:30 ~ PM 02:30
(점심시간 없이)

점심시간PM 01:00 ~ PM 02:00

※ 매주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달라진분들의 리얼후기 카카오톡 친구 추가

Copyright ©2016 Byun's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