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07 | 김수남
식도염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십여년을 고생하고 있는 사람입니다...저의 불편함은 여러 증상이 있지만 특히 목 이물감 때문에 괴롭습니다...역류성 식도염에 관하여 몇가지 질문 질문 드릴께요,선셍님께 부탁 드립니다
1=사람이 눕지않고 그냥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중력의 법칙이 있는건데 어떻게 위산이 거꾸러 목구멍까지 올라와 후두염까지 일으킬수 있는건지요?
2=역류성 식도염 약을 먹으면 약 먹을 때만 증세 약간 가라앉을 뿐이고 약 안 먹으면 증세가 도로 돋아나는데요.식도염 약이라는게 증상 완화 효과 뿐이지 근본적 치료 효과는 없는것 같은데 제 생각이 틀린 건가요?
3=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식도암 걸릴까 두려운데요 혹시 역류성식도염이 식도암으로 갈 확률이 아주 높은 건가요?
4=우리 인체 어느 곳에서나 생겨날 수 있는 각종 암들이 0~1기로 발전하는 기간은 보통 얼마나 되는지요?
5=혹시 역류성 식도염 수술로 고칠 수 있다고 하는데..그 수술이 아주 복잡한가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변한의원 변기원 원장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이 많으시네요~ 보통 이런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1,2년이 아니라 수십년을 앓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오진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을 하시던 분 중에 하루종일 코에 줄을 넣고 산도를 체크 하신 분도 본원에서 완치를 하였습니다.
저는 5대에 걸쳐서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다보니 비방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역류성 식도염치료 비방도 있습니다. 그래서 역류성 식도염 환자들에게 비방을 처방하면 효과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몇달 후에 다시 재발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우리가 아침을 먹으면 점심을 먹어야 되는 것처럼 약을 먹으면 좋아지고 먹지 않으면 다시 나빠지는 것이 정상이 아니겠는가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하지만
대사과정에서 소장의 하는 역할을 이해하고 비방을 버렸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위에서 소화 효소랑 합쳐진것이 소장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유전적으로 소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음식물중에 우유를 분해 하는 효소가 없이 태어나고 밀가루에 있는 글루텐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이 태어나서 이런 음식을 먹게 되면 점점 염증이 심하게 되면서 결국 위산이 모자라게 됩니다. 그러므로 제산제를 먹는 이상은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정확히 원인이 무엇인지를 찾아야 치료가 되니 내원하여 설명을 듣고 검사를 받아보기 바랍니다.
1.변기가 막힌 원리와 같습니다. 변기가 막힌상태에서 물을 내리면 역류하는 것처럼 장이 좋지 않게 되면 역류하게 됩니다.
2.그 이유는 위산과다가 아니고 부족인데 제산제를 처방하기 때문입니다.
3.암이 되는 원인은 위산이 아니고 장에 있습니다. 장에는 면역세포의 80%가 있기 때문에 장지 좋지 않으면 면역체계가 깨지게 되고 결국 자가면역질환으로 가게 되어 암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4.이미 1기라고 하면 15년에서 20년이 된것이고 암환자는 모두 장이 나쁘고 장이 나쁜 사람은 암으로 갈 확율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5.수술은 원인을 모르고 하는 것이라고 재발이 될 수 있으며 비단 역류성 식도염이 문제가 아니라 자가면역질환이 되는 것이 더 문제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문의요 |
---|---|
다음글 | 제품 주문 질문 드릴게요. |
변한의원 간편 상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간편상담변한의원 고객상담전화
02-552-7300
진료시간 안내화~금AM 10:00 ~ PM 07:00
토요일AM 09:30 ~ PM 02:30
(점심시간 없이)
점심시간PM 01:00 ~ PM 02:00
※ 매주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Copyright ©2016 Byun's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