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20 | 함철균
원인 모를 메스꺼움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9살 청년입니다. 흡연할 때 가슴이 콕콕 찌르는 느낌을 받아 역류성 식도염을 판정 받고 약을 먹었으나 차도가 없었습니다.
그냥 그러려니하고 지내고 있었는데, 어느날 부터 이유를 알 수 없는 속 울렁거림이 시작됐습니다.
특히 코로나가 한참 시작될 때 오고 가며 스트레스를 받아서 더 심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병원에 가 온갖 검사를 받았으나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가스가 차서 그럴 수도 있다며 2주 정도 입원하며 가스를 뺐지만 그대로 였습니다.
회사도 휴직하고 운동 식습관 관리에 집중했으나 차도는 없었습니다.
양약을 먹으면 아주 조금 좋아지지만 단약을 하면 바로 똑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주로 위장운동제와 제산제, 신경 안정제를 복용했습니다.
명성 높은 한의원 2곳에서도 큰 경제적 지출을 감수하며 약 3개월 가량 한약을 먹었지만 낫지 않습니다.
저는 도대체 어떤 방향으로 치료를 시도해야할까요 ㅠ? 다음달부터 다시 출근인데 이유를 알 수 없는 이 울렁거림 때문에 정말 걱정입니다.
양약은 오래 먹으면 좋지 않다는 글을 읽고 약 3주 이상 복용한 적은 없습니다.
현재 먹고 있는 영양제는
공복에 양배추 즙 하루 2번
비타민c 3000mg x 3
글루타민
DGL 식전 2번
가바/테아닌/글리신 (정신적으로 너무 지칠 때만 한 알씩 먹습니다)
운동은
팔굽혀펴기 70회
윗몸일으키기 50회
걷기 (종종 달리기도 합니다) 하루 2시간
여러 스트레칭 등입니다.
제 주요 증상은
1. 평소에는 살짝 미식거리다, 어느 순간 갑자기 울렁거려서 매우 힘듬. 식전 식후 상관 X
2. 음식을 먹으면 명치에서 내려가지 않는 느낌
3. 잦은 가스와 트림
다소 긴 글이지만, 8개월 가까이 지속되는 이 이유를 알 수 없는 울렁거림으로 정말 너무 힘든 저에게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치료를 위해 일도 하지 않으면서 큰ㅈ경제적 지출을 감행했습니다. 검사비용 및 한약 가격 보험 여부에 대해서도 긍금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