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여러 매체에 소개된 변한의원 소식입니다.

HOMEHOME> 커뮤니티> 언론보도


[메디타임즈] 한의학 부문 변한의원 변기원 명의 선정     2022-12-18

변기원 원장은 가업인 한의원을 5대째 잇고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건강하지 않았던 그는 어릴 때부터 잔병치레가 잦았고, 덕분에 환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이해하며 치료하고 있습니다. 변기원 원장은 가업을 이으며 터득한 지식과 치료 경험 그리고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한의학과 현대의학의 개념을 접목해 영양, 산소, 자극 이라는 세 가지 개념을 통합한 치료 프로그램을 만들어냈습니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여도 치병필구어본(治病必求于本)이라는 개념은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병을 치료함에 있어 근본 원인을 찾아야 한다는 한의학의 기본 개념입니다. 병의 근본 원인은 정확한 진단이 가장 중요하지만, 지금까지 쌓인 환자들의 데이터를 통해 현대인들이 겪는 병의 원인은 소장에 있다는 것을 알아내었고 따라서 현재 장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죠. 하지만 누구는 스트레스를 받아도 괜찮고 어떤 사람은 스트레스 때문에 탈이 납니다. 그렇다면 병의 근본 원인이 스트레스라고 보기는 힘들죠. 그러나 변기원 원장은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이라고 말합니다. 변기원 원장이 말하는 스트레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정신적 스트레스와는 다른 화학적 스트레스 입니다. 화학적 스트레스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 포함돼 있는 물질이 몸에 스트레스를 준다는 개념입니다.

 

변기원 원장이 자신 있게 만병의 원인으로 화학적 스트레스를 지목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 침과 섞인 음식이 식도를 타고 위로 들어가 췌장액과 쓸개즙과 합쳐져 소장으로 가는데 소장은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입니다. 소장의 융모 사이에 있는 혈관으로 영양분을 흡수하죠. 그런데 몸에 스트레스를 주는 음식은 융모 사이 공간을 넓히게 되어 분자가 큰 단백질도 그대로 흡수될 수 있는 환경이 만듭니다. 이처럼 융모가 벌어져 유해물질들이 새어 들어오는 상태를 ‘장누수증후군’ 혹은 ‘새는 장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되면 혈관에 침투되면 안 되는 물질들이 다 침투되어 온몸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고 자가면역질환이나 여러 질환들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학적 스트레스를 만병의 근원이라 꼽는 것입니다.

 

또한 장은 면역세포의 80%가 분포되어 있는 면역기관이라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계속 화학적 스트레스를 주면 장내 균의 비율이 무너집니다. 이 비율이 깨지면 글루텐 민감도가 높아지고 유당분해효소가 없어져 밀가루나 유제품을 잘 분해하지 못하게 돼 장내 부패가 발생하여 각종 질환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변기원 원장은 소장 건강의 중요성도 항상 강조합니다. 소장이 안 좋으면 간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간은 몸의 해독 담당기관인데 소장의 건강이 악화되면 간에 무리가 가게 되고 만성피로증후군이 생기게 됩니다. 소장이 안 좋으면 결국 간이 흙탕물을 정수하는 상황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간수치가 떨어진다면 소장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장의 문제는 뇌와 자율신경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뇌에는 ‘뇌를 둘러싼 빗장’으로 불리는 보호막(Blood-Brain-Barrier, BBB)이 있는데 이 막은 외부 바이러스와 약물을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장 건강이 안 좋으면 이 막에 결점이 생깁니다. 뇌와 장은 미주신경에 의해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주고받기 때문입니다. 결국 장이 좋지 않으면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틱장애, 수전증, 파킨슨병이나 자율신경실조증 등 뇌질환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 2의 뇌라고도 불리는 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되며 병의 근본 원인으로 생각하고 변한의원을 통해 전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변한의원 진료 철학 

견문각지 : 보고 듣고 경험하여 아는 것만큼 강한 힘은 없습니다. 변한의원은 5대에 걸쳐 한의사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선조들이 쌓아온 수많은 환자들의 사례를 통해 성공과 실패라는 값진 경험과 노하우를 가졌습니다.

온고지신 : 어려운 치료, 불가능한 치료라며 경험만을 들어 실패를 당연시 하는 것은 고통받는 환자를 외면하는 것입니다. 선조들의 값진 경험과 지혜로도 해결하지 못한 질환을 해결할 새로운 의술이 있다면 변한의원은 한·양방의 경계를 넘어 더 나은 진료를 향해 나아갑니다.

 

⊙ 변한의원 검사 차별화 

장기능 검사 - 음식물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위장은 제 2의 뇌

장내 유익균, 유해균 비율이 깨져 장누수증후군이 발생 시 위장 질환을 비롯한 자가면역질환, 뇌질환을 초래할 수 있어 장은 꼭 살펴봐야합니다. 

체질 검사 - 정확한 한약 처방의 기본이 되는 중요 검사

장이 좋지 않거나 뇌불균형이 있으면 본래 체질과 다른 신체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체질에 맞는 처방을 위해 장 기능 저하와 뇌 불균형까지 정밀 검사하여 진짜 체질을 판별합니다. 

 

 

장민감도 검사 - 장내 유해균이 많은 사람에게 유제품과 밀가루는 독

장누수증후군을 확인하고 장벽 손상과 중추신경계 자극을 일으키는 음식 성분을 판별하여 올바른 식이요법을 처방합니다.

⊙ 변한의원 치료 프로세스 차별화 

1. 한방치료 

환자의 장 상태와 체질, 뇌기능 상태를 고려하여 한약을 맞춤 처방합니다. 변한의원의 뇌호장탕은 장내 유해균을 죽이고 유익균을 늘려 장벽 기능을 회복하으로써 체내 독소 유입을 막습니다. 동시에 뇌를 보호하는 뇌혈관장벽이 기능을 회복하여 뇌신경계 단백질 변성을 막고 뇌세포 손상이 더 이상 가속화 되지 않도록 합니다.

2. 영양요법

변한의원 기본 영양요법은 건강한 편식입니다. 아무리 좋은 약을 먹고 치료를 받아도 담는 그릇에 금이 갔다면 효과는 제로입니다. 밑빠진 독에 물붓기와 마찬가지지요. 치료 후 재발되는 악순환을 끊는 시작은 장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식이요법입니다.

3. 장 추나요법

장에 적당한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과 소화력을 좋게 하고 지방 분해를 자극해 장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기초 대사율을 높여줍니다. 장 기능이 강화되면 내부의 노폐물과 지방 등 불필요한 요소들이 빠져나가게 됩니다.  

 

 

기사 원문 :  


http://www.meditimes.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5816

변한의원 간편 상담 *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세요

이름 연락처

내용

스팸차단코드 XJ13E 옆의 글자를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간편상담

변한의원 고객상담전화

02-552-7300

진료시간 안내

화~금AM 10:00 ~ PM 07:00

토요일AM 09:30 ~ PM 02:30
(점심시간 없이)

점심시간PM 01:00 ~ PM 02:00

※ 매주 월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달라진분들의 리얼후기 카카오톡 친구 추가

Copyright ©2016 Byun's Korean Medicine Clini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