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대째 150년의 가업을 이어받아 한의학의 맥을 잇고 있는 변한의원 원장 변기원입니다.
저는 30여 년간 가지고 있던 두통과 어지럼증을 뇌의 불균형 이론으로 해결하고서 이 이론을 바탕으로 뇌의 기능과 관련된 질환을 해결하는데 연구 노력하고 있습니다.
뇌의 불균형은 ADD, ADHD, 틱장애, 난독증, 학습장애, 발달장애, 언어지연, 고기능 자폐를 비롯 두통, 어지럼증 등의 질환을 유발하는 근본원인이 되고 있으며 이런 질환은 스펙트럼질환이라하여 정확히 경계는 없지만 부분적으로 여러 증상이 겹쳐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근본적으로 원인이 되는 뇌의 불균형이 맞추어 질 때 자율신경의 조절능력이 좋아지면서 아이들이 정신적으로 편안해지게 됩니다.
성질이 급한 부모님 밑에서 주눅이 들어 있는 아이, 공부를 잘하고 싶은데 게임의 유혹을 떨쳐버리지 못하는 아이, 책상 앞에 앉지 못하고 안절부절하는 아이, 또래와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서 화를 참고 있다가 부모에게 화를 푸는 아이등 3.000명 이상의 ADHD, 학습장애 아이들을 진료하면서 심금을 울리는 아이들의 눈빛을 보았습니다.
언제나 아이들은 순수합니다. 이런 아이들은 모두 우리가 보듬고 가야 할 아이들이고, 이는 우리 어른들의 책임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을 치료하면서 오히려 내가 깨우침을 받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책을 기획하고 집필하면서 박재원 소장님의 학습방법과 뇌의 불균형을 접목시키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고,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야기 하려고 노력 했지만 받아들이는 입장이 어떨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경쟁과 학습이 치열한 동시대를 살아가는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